카테고리 없음

성인미술학원 직장인 취미 연필 소묘 후기/ 홀베인 정착제 픽사티브 스프레이

Newb 뉴비 2023. 2. 15. 00:44
728x90
반응형

 

지난 연필소묘 그림 완성한 이후에 선생님이 연필이 번지지 않게 하기 위해 정착제 = 고착제를 뿌려주셨어요~!

 

 

 

 

주의할점 ) 환기되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간혹 종이에 따라 누래지는 경우가 있어서 미리 확인하고 뿌리기!

 

국산 제품도 있기는 하지만 경험상 고착이 잘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연필소묘, 색연필, 가루파스텔(오일파스텔은 제품이 따로 있음) 등등 건식 재료로 그리고 난뒤에 사용가능.

 

제가 느낀 바로는 프린트한것 같이 그림이 변했어요 😍😍😍

 

미술도 템빨이 중요하구나를 깨달았고..!

 

오늘은 요 곰돌이를 완성했는데요..!!

사실 제가 선택한 그림이 아니라 애정이 크게 없이 😂😂😂 대충 마무리해버리긴 했지만 (목부분 음영도 덜렁...)

 

새로 알게 된 아이템이 신박해서.. 포스팅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첫번쨰는 찰필이라고 해서 연필소묘 한 부분을 뭉게주는?면봉으로 비벼주는 듯한 효과를 내지만 뾰족하게 되어있어서 찰필 만으로도 나름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고,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 같아요 ㅎㅎㅎ 재밌었어요~! 

 

 

 

그리고 두번째는 전동 지우개..!!

 

기존의 지우개 - 뭉툭한 지우개는 넓은 범위로 지워야함 & 펜모양의 지우개는 연필을 두껍게 올린 부분은 지워지지 않음 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지만 이건 종이를 갉는 효과가 있어서 한부분에 많이 사용하면 종이에 구멍날 수 있다고...(말하신건 아닌데 그렇게 이해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얘도 지우면 지우개가 까매져서 ㅠ 다른 종이에 지우개 털어내듯이 중간중간 털어줘야 합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