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결혼준비/ 웨딩 전문 사진작가가 아닌 스냅작가 비추하는 이유/본식메인스냅/본식스냅/본식후기

Newb 뉴비 2024. 6. 24. 01: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식 끝난지 약 한달..

기억이 휘발되고 미화되기 전에 얼른 기록을 남기려고 합니다..!

(사실 오늘 다른 웨딩홀 갔다오니 느낀점이 많...ㅎ...)

 

많은 분들이 스냅작가는 비추한다고 이미 이야기 하셨지만 듣지 않은...

왜냐면 왜 비추하는지 자세히 몰랐기 때메... 😑😑😑😑 라고 이제 와서 남탓해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담이고욤.... 미리 안알아보고 작가님께 요청안한 제 잘못 🙆‍♀️🙆‍♀️ 

 

저희 부부는 사실 사진찍는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일회성 비용을 그렇게 크게 치루고 싶지도 않았구요.. 다들 욕해도 멀쩡하게 사진 남기던데?!  아니 결혼식만 날이야? 앞으로도 사진 찍을일 많을텐데 !!!!! 🥳🥳🥳 

 

대X리 꽃밭의 결말 🌼🌻

 

 

본식에 스냅작가 비추하는 이유!! ✨ 

(💌예식 한번 치룬 개인적 의견입니다 😇

경험 얼마 안되신 작가님이셨어요...! 어찌보면 당연한 이유들..)

 

아이폰 본식스냅은 추천 합니다!

전 늦게 예약 알아봐서 결국 못 했지만 아이폰 서브본식스냅은 여러 추천이 많더라구요...?!

어쨌든 메인은 웨딩전문이신 작가님이 좋겠다... 왜냐면!!

 

 

 

1. 구체적인 디렉팅

결혼식장 가서 사진찍으면 너무 당연해서 평상시엔 몰랐던 사진 작가님의 이리가세요 저리가세요 키크신분 뒤로가세요 어머니 여기 앉으세요 등등 자세하고 세세한 디렉팅!! 

스냅작가님들은 보통은 자연스러운 사진을 추구하셔서인지.. 약간은 방임하는 느낌..

알아서 서라.. 나는 내 카메라만 본다...

 

사실 당일에 저는 크게 상관없었습니다.

근데 나중에 어른들한테 계~~~속 욕먹기 🙄🙄🙄🙄 쉽지않았습니다..

 

 

 

2.본식 사진은 나만 보는게 아니다.😇

본식사진... 식 전에는 내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았지만 아니였습니다.

사실 저한테 중요한건 친구들이 찍어준.. 같이 찍은 예쁜 셀카........ 👸💛👍 (내얼굴 No 셀카속내얼굴 Yes)

 

작가님들이 찍어준 장엄하고 전체적인 사진은 사실 어른들의 시선이 중요하더라구요 ⭐⭐⭐⭐⭐

그리고 부모님이랑 같이사진찍기.. 

 

당일 너무 정신없죠......그 와중에 틈새시간에 센스있게 부모님과 같이!! (당일은 부모님도 먼저 오신 친척들과 인사하시느라 정신 없으셔서..) 사진 한번 남겨주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이건 단순히 저희가 본 그분 센스가 좋았던 건지...

저희는 사진 한장 제대로 남기지 못해서... 아직까지 많이 혼나고 있어요 😔😔😔

 

물론 저희가 먼저 챙길 수 있겠지.. 싶겠지만....

처음 겪어보는 결혼식 😇.... 개 무거운 드레스.... ⭐ 그 타이밍이 언젠지... 알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재혼을 하지 않는 이상 이제는 못 남기겠네요 😫😫

 

 

 

3. 시간엄수

식 급하게 휘뚜루 마뚜루 하기 싫지만.. 내사진.. 중요하지만..

실상은 뒷 타임 예식있는데 예쁘게 찍겠다고 이리저리 구도 잡으시고 사진기 여러개 꺼내시는데.. 미치는줄 🤣🤣😱😱

결혼식 당일은 내가 주인공일줄 알았지만 사실 하객들 모시는 자리고.. 저한테 더 중요한건 오랜만에 뵙는 친척어른들이셨는데.. 사진 준비하시느라 너무 늦어져서 민망했어요... ㅠㅠㅠㅠㅠ

 

4. 색감차이

위에서 말한것과 같은데 주로 스냅작가 분들이 야외에서 날씨좋은날/흐린날/야경 등등 다양한 상황을 생각하셔서 그런지 본식 당일에도 여러 카메라로 찍어주시더라구요.. 당일엔 별 생각없었습니다. 원본 받아보니 이리 저리 다른 색감들이....노랗고.. 파랗고.. 하얗고....까맣고.... 😂😂 물론 색감보정해줍니다... 근데 그건 한정된 컷수만...

 

5. 보정

저는 어두운홀에서 예식을 진행했는데요..

부모님들 사진..색감 보정해주셨지만 .. 많이 아쉬웠습니다... 😥😥😥😥

너무 어두운 홀의 경우 본인이 가지고 계신 카메라 기종은 어둡게 나올 수 있어 아예 예약 불가하다고 공지해두신 작가님들도 간혹 보았는데.. 저희는 가능하다고 하셨거든요. 그리고 색감 보정되면 괜찮겠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는데..

너무 아쉽더라구요 ㅠㅠ

 

 

 

 

 

안그래도 알아볼거 많은데 더이상 알아보기도 지쳤고.. 초반에 야외스냅이랑 같이 이미 계약 해버렸고.. 😇

(특별한 혜택도 없는데 왜 그랬을까요 ㅎㅎㅎㅎ.....)

 

사실 막판에도 웨딩홀 연계된 업체로 바꾸네 마네 얘기가 나왔지만 그냥...그때 너무 지쳐서 일을 더 만들기 싫었어요 .. ㅎ

 

그리고 뒤늦게 후회중입니다..ㅎㅎ........

미리 안 알아본 제탓 🙆‍♀️🙆‍♀️ 

다들 후회 없는 웨딩 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