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3 스윙댄스

스윙댄스 동작 이름 모음 -ing

Newb 뉴비 2023. 4. 24. 16:15
728x90
반응형

사실 지금까지 걍 흥에 겨워 대충췄는데...

맨날 강의를 들을때는 이해가 되는데... 쌤들한테 질문하려면 동작이름도 모르고 😰

더이상 멍충이 처럼 살수 없고, 이제 슬슬 공부가 필요한 시점이 되어 😇😇

나무위키로 ... 뒤늦게 공부해봄니다..

틀린건 지적 환영!!!!!!!!!!!!!!!!!!!!!!!!합니다 🤸‍♀️💖

 

지터벅 vs 린디합 : 6 카운트 락스텝(6 Count LockStep) vs 트리플 스텝(Triple step)

지켜야 할것 3가지 : 바운스(Bounce) - 거의 다운바운스, 텐션(Tension)과 카운트 밸런스(Count Balance)

 

홀딩포지션 : 

리더와 팔뤄가 마주보고 선다 : 오픈 포지션(Open Position) 

리더와 팔뤄가 옆으로 선다: 클로즈 포지션(Close Position)

 

 

클로즈 포지션에서 리더가 팔뤄를 앞으로 보낸다 : 샌드아웃(Send Out)

클로즈 포지션에서 리더가 팔뤄를 턴으로 보낸다 : 턱턴(Tuck turn)

오픈포지션에서 자리 바꾼다 : 사이드패스(Side Pass) -  체인징 플레이스(Changing Place) 라는건 첨들어보는데 뭐가 다른거 같은데 유투브봐도 모르겠다 😂😂 

오픈포지션에서 크로스 핸드로 손 바꾼다 : 핸드체인지(Change of Hands)

당겼다가 민다 : 슈가푸쉬(Sugar Push)

스윙아웃(Swing Out) 에서 5카운트에 리더 손바꿈 (팔뤄랑 왼손으로 잡고 있다가 팔뤄 등뒤에서 오른손으로) -> 자연스럽게 팔뤄가 턴이 됨 = 텍사스 토미(Texas Tommy)

 

린디 서클(Lindy Circle)에서 멈춘다 (참혹한 내수준😇) =  서클 브레이크(Circle Break)

내가 좋아하는 찰스턴 ㅎㅎㅎ : 텐덤 찰스턴(Tendem Charleston) -> 체이스(Chase) -> 핸드 투 핸드(Hand to Hand)

발끝으로 찍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책 스텝(Checked Step)
 

턴(Turn) vs 스핀(Spin) : ??

 

 

 

언더암턴(Underarm Turn),비하인더백(Behind the Back) 해머락(Hammerlock) 쉬 고즈 히 고즈(She goes He goes)  어메리칸 스핀(American Spin), 팬(Fan) 커들(Cuddle), 요요(Yo Yo), 포인트 킥(Point Kick), 찰스턴 베이직 - 킥스텝(Kick Step), 프롬네이드 찰스턴(Promnenade Charleston), 20년대 찰스턴(20' Charleston),  딥(Deep), 미니 딥(Mini Deep) 혹은 커들 딥(Cuddle Deep), 에어리얼 베이직 - 리프트(lift), 허니문 리프트(Honeymoon lift), 텐덤 리프트 혹은 탱고 리프트(Tandem lift or Tango)

폴오브더락 Fall off the log
수지큐 SuzieQ
부기포워드 Boogie forward
부기백 Boogie back
애플잭Apple jack
스텀프 Stomp (Shim sham)
풀브레이크 Full break
하프브레이크 half break
락턴 Lock turn
타키아니 Tacky annie
쇼리조지 Shorty George : 조지 스노우덴

 

 

 

아래는 52가지 에어동작...

https://youtu.be/dP2YTseGmc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