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7 플라워케이크

퇴사 후 창업계획 - 앙금플라워떡케이크 학원 시작 !

Newb 뉴비 2023. 5. 6. 00:00
728x90
반응형

 

예전부터 투잡해야지, 술집해야지, 까페해야지, 붕어빵 팔래? 등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꾸준히 회사탈출을 노린 1인으로써 드디어..! 퇴사를 확실히 마음먹고 창업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사실 여러 장점때문에 많이 만족하고 다니는 회사이기는 하지만, 입사때부터 고민되었던 (내가 진짜 이걸한다고??? 그럴거면 나는 왜 고작 이따위 연봉으로 여길 왔지??싶었던) 업무를.. 드디어 참지못하고 ㅋㅋㅋ 다음주 퇴사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저는 지금 회사에서 특히나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이루신 윗 분들, 차가운 도시의 따듯한 커리어우먼! 닮고싶다! 그런 생각이 드는 분들이 많아서 회사를 좋아했었는데요. 점차 실망스러운 결정이 많아지면서... 그런 장점마저 ㅠㅠㅠㅠ 느끼지 못하게 되어 퇴사할 이유가 충분해진 것 같습니다.. 

 

((( 한편으론 회사 입장도 이해되지만, 그래도 .. 다른 방안 구했어야져.... 다 도와준다더니... 주도적으로 담당하시겠다던 윗분들은 어디가시고 나만 갈아넣으면 다냐고...ㅠㅠㅠㅠㅠㅠ)))

 

 

사실 요즘같이 경기가 어렵다고 하는때에 대뜸 퇴사하겠다는게 좀 걱정이기도 하고 당장 상가구할 생각을 하니 눈앞이 깜깜하지만... 그래도 저는 저의 일을 할때 더 성과가 잘 날거라고 판단해서!! 결국은 나갑니다 ㅎㅎㅎ

예전부터 말리던 엄마도 이제는 그러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질색하던 동생도 그래 나가서 망하고 다시 조용히 일해라.. 응원해줘서.. 진짜 나갑니다  😎😎😎 

 

제 상황에서 이것저것 고려했을때 시기상으로는 내년 2월이 제일 좋을것 같은데요... 5개월...못 참아.. 퇴직금은 소중하니까 년수 딱 채우고 7월 퇴사갑니다 🤸‍♀️🤸‍♀️🤸‍♀️ 

 

퇴사통보기간 : 보통은 한달 전이면 충분할 것 같은데... 저희 회사의 경우 2개월 전 notice가 필요해서 연휴 지난 다음주 월요일 말씀 드리려고 해요!! 회사마다 다를 것 같아 회사내규를 한번 찾아보세요!

퇴사통보기간은 회사내규에 있어도 법 효력은 없고, 도의적 차원이기는 한데요.

급하게 이직하시는 경우 한달 전에 얘기하기도 한다는데 욕 많이 먹었다고 🙄🙄 먼저 나가신 분이 조언해줘서 ㅋㅋㅋ그리고 퇴사 계획을 미리 말씀드려야 업무 정리할 시간도 좀 있을 것 같아 날짜 딱 맞춰 (사실 빨리 말하고 싶어 드릉드릉) 퇴사통보 하려고 합니다 ㅎㅎㅎ 

 

비슷한 시기에 같이 이직한 친구의 경우 이 통보기간을 들먹거리면서... 몇일 더 붙잡혔던 걸로 들었어요 🤣🤣

 

 

저는 이직해서 같은 업계에 계속 남아있을 건 아니지만 굳이 트러블을 만들고 나갈 필요도 없으니까요..! 인스타에서 우연히 본 유어셀린님 릴스가 문득 생각나네요 ㅎㅎ

"퇴사 면접시에 이유는 과거보다는 미래를 이야기하세요! 응원받을 겁니다. " 라구요 ㅎㅎㅎ 

 

 

 

일단 제가 선택한건 앙금플라워떡케이크 예요 ㅎㅎ

나이가 들어가면서 케잌 맞출일 많더라구요?? 이런저런 활동도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여러번 찾았었는데 내눈엔 비슷해보여도 매번 좋아하시는 어른들 보면서 수요가 계~속 있겠다 싶어서인데요. 공급도 많지만 그래도 한사람이 만들 수 있는 양은 정해져있으니...ㅎㅎ (그리고 워낙 손으로 이거저거 내꺼 만드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즐겁게 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 축하해주려고 오시는 분들이 기쁘게 다녀가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사실 지난주 첫강의였는데 미리 계획해둔 여행때문에 불참하고 ㅠㅠ 뒤늦게 내일 첫강을 가게 되었습니다 💖💖

 

학원가기전부터 들떠서 그동안 유투브로 계속 캡쳐해둔 것들이 자꾸 쌓여서 일단 정리하고자 써두는 포스팅 💛

힘든일 있을때마다 보려고 남겨두는 포스팅 🧡

행운을 빌어주세요 🍀 

(일단 전 예비창업패키지 알아보러 갑니다 후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