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기본스킬 & 생존영어

직장인 기본스킬 스몰토크 잘하는 법, 주제, 공식, 예시

Newb 뉴비 2024. 9. 23. 01:36
728x90
반응형

 

최근에 스몰토크 학원이 생겼다고 하는 기사를 문득 보고

첨에 보자마자 엥?? 싶었는데.... 요즘 재택근무를 하다보니 가족들과만 대화를 하게되고.. 갈수록 사회성이 떨어지고 말을 못하게 됨 😇😇

 

오랜만에 같은 팀원들을 만나면 무슨말을 해야되나... 먼산만 보고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나같은 사람이 학원 다니는 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

 

우연히 인스타그램에도 어른들과 스몰토크 잘하는 법으로 떠돌아 다니길래 나도 정리해보려고 씀!

 

우선 스몰토크란 ??

가벼운 대화!

 

구글링 해보니 젤 첨에 뜨는 방법!

  1. 작은 주제로 시작한다 처음엔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 : 그리고 대화에서도 너무 딥한 주제나 진지한 분위기보다는 가볍게 넘어가기! 유머로 웃어넘기기! 물론 직접 하려면 요것도 넘 어렵 🤣
  2. 적극적으로 듣기 : 내 얘기 하지말고 상대 얘기 듣기 제발!!! 
  3. ⭐긍정적 반응 : 요거 은근.. 평상시 습관이 드러나서 어렵다🙄🙄 긍정적일 수 있는 방법 도대체 뭔가..ㅋㅋㅋㅋ큐ㅠㅠㅠ 스몰토크인만큼 밝고 즐거운 방향이 젤 중요한것 같다. 예를들면 담주엔 꼭 로또 당첨되세요 🧡ㅋㅋㅋㅋ
  4. 트렌드에 관심을 둔다 : 요거 젤 공감갔는데!!! TV 안보면 할말이 없음...ㅎㅎㅎㅎ
  5. 대화를 넓혀 간다 : 이전에 뭐 하시던건 잘 끝나셨어요~? 이전에 말씀하셨던것 요즘에도 하고 계세요~? 생각해보니 내가 좋아하는 팀원분의 화법이 딱 요거,,, 내 얘기 잘 들어주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없쟈나..
  6. 적당한 때 멈춘다 : 이것도 오! 싶었는데.. 너무 개인적인 선을 넘어가게 되거나 계~속 그 얘기하면 요즘 저거에 꽂혀있나보다고 뒷말 나온다...ㅋㅋ큐ㅠㅠㅠ 뭐 꼭 나쁜 의도(?)의 뒷말은 아니지만ㅎㅎ

 

스몰토크 주제!

역시 스몰토크의 기본은 날씨! ㅎㅎㅎ 오늘 너무 덥죠~? 언제쯤 시원해질까요? 에어컨 겨우 껐어요.. 등등

그리고 영화, 책, 취미, 여행, 음식등 공통된 일상의 주제로 시작 😎 

 

호불호 음식 말하기( 오이나 민초, 매운음식, 커피 등등) 최근 좋아하는 메뉴, 단골식당, 가고싶은 여행지나 계획중인 여행지, 좋아하는 여행지 등등

그리고 상대방의 디테일 집어주기! (요건 외모라서 호불호가 있을지도..) 

향수, 머릿결, 손이나 손톱, 옷스타일, 화장품, 악세사리등등

요즘 하고 싶은게 있는지 -> ⭐푸념으로 넘어가지 않기!⭐

 

주말에 뭐하세요? 퇴근하고 뭐하세요? 최근에 운동은 어떤걸 하세요? TV 프로그램 뭐 보셨어요~? 

 

 

공감표현하기!

제일 쉬운 상대 말 따라하기 > 개인적으로 이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ㅎㅎㅎ 그냥 속으로 노력하시는 구나..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 오 뭐뭐하셨구나~ / 아, 그러셨구나! 요정도는 직장인 생존 멘트 ㅋㅋㅋㅋㅋ

 

 

 

 

 

예전엔 왜 이런 쓸데없는 소리를...하시지? 싶기도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스몰토크 극혐.. 싶었는데

나이들수록 이런 사소한 것들이 경직되어 일하지않게 = 지치지않게 해주는 것 같고, 적당히 개인적인 걸 알게되는게 협력하기도 좋은 것 같아 중요함을 많이 느끼고 있다 😉😉

 

안하다 보면 못한다! 하다보면 는다!

긍정적이고 유한 사람들 너무 소중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