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1 테니스

테니스 이제 3개월차 /근데 아직 기본동작/ 포핸드 백핸드 주의점/ 테니스 초보 일지

Newb 뉴비 2023. 3. 23. 00:00
728x90
반응형

일주일에 한번씩 테니스를 다닌지 어언 3개월..! (맞나..?)

 

딱 20분 수업에 2:1이라 번갈아 하는데 이전 배운거 복기하는데만 5-10분씩 잡아먹어서 ㅋㅋㅋㅋ

이제 노력을 좀 해야겠다.. (비싼 내취미.. 자꾸 까먹는 내 머리... 살려...)

 

 

일단 공이 오기전엔 기본자세 

 

공이 오는 방향에 따라서 포핸드 혹은 백핸드 그립을 잡고, 발을 나아갈 방향으로 돌린다!

(개인 comment : 발을 앞으로 옮기거나 등등해서 몸 꼬지 말기! 준비자세에서 팔 내리지말고 그대로 뒤로 보내야 함! 안그러면 아래에서 위로 치게되서 공이 이상한데로 위로 휙~ 튀어버린다 ㅠㅠ )

 

 

테니스의 기본동작 : 포핸드 (오른손으로, 제일 기본 동작, 공이 오른쪽으로 올때) , 백핸드 (왼손으로, 포핸드의 반대동작, 공이 왼쪽으로 올때) 

 

 

영국애들은 사전에서 이런 것도 배우나봄.. 출처: 브리태니커 키즈 사진 ㅎㅎㅎ

 

쌤이 개인적으로 코멘트 주신 것 :

포핸드시 너무 공 가까이에 가지 말고 적당한 거리 유지 ( 팔을 쭉 펴서 쳐야하는데 자꾸 팔을 펴지 않음..) 

3번째의 impact 자세에서 7정도의 힘을 줬으면 마지막까지 7로 쭉~ 팔을 뻗어야하는데 공이 맞는 순간 팔을 내려버린다고 함, 확실히 쭉~ 쳐야겠다고 속으로 쭉~ 소리를 내면 공이 잘 날아간다 ㅎㅎㅎ 

 

백핸드시 왼손으로 친다고 생각하되 준비자세부터 마무리 동작까지 오른팔도 쭉 뻗어야 함! 오른쪽 겨드랑이 붙어있지 말고 떨어질 정도로 오른 팔을 쭉~ 밀어서 쳐야 함!!

 

생각보다 코트가 넓어 시간이 충분하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기. 임팩트 후에도 마무리 동작까지 쭉! 밀어치기!

 

공이 잘 맞아 잘 날아가면 스트레스가 다 풀림!! 😍😍😍

채에 빗겨 맞으면 손 아파서 스트레스받지만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갈수록 더 못치는거 같은데... 야외 코트 언제가보지..? 😇😇😇

 

 

728x90
반응형